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정치언론

트로이의 노사모?

물뚝심송 (tempter) 님은 6월이 두려우신 것 같네요. 왜 그럴까? 제게는 그것이 더 궁금합니다. 만일 서프 운영자가 그러한 의혹이 없었다는 공지를 걸게되면 조중동이 이런 호재를 가만히 놓아둘까요?

 

거두절미하고 '이러이러한 매수의혹'이란 타이틀을 커다랗게 걸어놓고 '희혹이 있었다'로 마무리 할텐데... 한두번 당해보는 언론질도 아니고... 노사모라는 역전의 산전수전 용사가 이러한 치명적 부작용을 모를리 없을텐데...

 

게다가 완패가 예상되는 선거기간에 이러한 여당몰락 호재의 공지를 걸어달라니... 노혜경 대표의 철빠진 글이나 물뚝심송님의 칼품은 것 같은 주장이나... 달리기는 오십보 백보인데 설기현 같은 역주행입니다.

 

그렇게 한골 넣으면 자살골 아닌가요? 서프라이즈 하면 노무현지지가 떠오르고 여당의 네티즌 기반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인 인식입니다. 이러한 서프라이즈가 황우석 지지세력의 매수의혹에 대한 해명공지를 띄우면 여당에게 득이될까요?

 

니미럴님의 아이콘 커터칼도 아니고, 박근혜 대표의 뺨을 그어버린 테러도 아니고, 등뒤에서 꽃아버리는 부루투스의 배신도 인가요? 노사모의 정치적 진중함이 모자란 것인지 아니면 판단력이 바닥인 것인지 정말 걱정됩니다.

설사 그러한 의혹이 사실이었다고 해도 커터칼에 힘을 보태는 것은 시기상 자충수에 불과한 것입니다. 더구나 매수설을 알려준 내부제보자를 핑계로 의혹만 키우는 행동은 피디수첩 판박이 입니다.

노사모는 이번 사태를 신중하게 점검해 보아야 할겁니다. 제 글에 언급된 분들의 실수가 커지면 노무현 대통령에게 쓰나미를 몰고갈 수도 있으니까요. 그래도 행동의 관성을 유지하고 싶어하면 노사모를 탈퇴하는 진정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현노사모를 바라보면서 느껴지는 것이 있습니다. 트로이의 목마죠. 진짜 선물이기는 한데 복중암수가 들어있어 내부부터 무너뜨리는 아킬레스가 아닌지 우려됩니다. 지금같은 실수가 계속되면 트로이의 노사모로 전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1/7] 제베 (l0o4l0o4) IP :218.209.143.x    작성일 : 2006년5월30일 02시53분    
공지에 일일이 사연을 들어서 내건다면 그럴 수 있지만요. "주식 지분 변동없다"는 공지 하나가 그렇게 어려울까요? 여기가 무슨 여당의 네티즌 기반 곳이라는 것도 공지 못할 이유는 안되는 것 같습니다. 회사는 회사고 네티즌은 네티즌입니다.

거기에 무슨 노사모가 또 들어갑니까? 이번엔 좀 오바하시네요
  [2/7] 노빠들아가라  IP :58.145.66.x    작성일 : 2006년5월30일 03시17분    
제베 (l0o4l0o4) // 야~ 이제 노빠들도 쓰레기통으로 사라질때 되지 않았니 .. 골빈 열린당과 함께 말이다.
  [3/7] 시사우화 (jbLee) IP :211.190.228.x    작성일 : 2006년5월30일 09시58분    
제베 (l0o4l0o4)님... 제글에 거론된 분들이 노사모를 내세우지 않았다면 이러한 우려는 없었을 겁니다. 상식과 원칙을 내세우는 노사모가 의혹차원의 사안을 가지고 아직 법적 판결이 나지도 않은 황우석을 범죄자로... 서프의 매수의혹설을 들고나오는 것은 자기부정 이지요?

그리고 님들이 똑똑히 알아두셔야 할것이 있습니다. 말이 순수 지지자의 모임이지 노사모는 엄연한 정치단체 입니다. 노사모 회원이라고 내세우며 하는 모든 행동이 정치적 행위이고 모든것이 노무현 대통령과 결부된다는 것을 염두에 둔다면 최근에 보여지는 가벼운 행동은 있을 수 없는 것입니다.

노무현 대통령 최대의 아킬레스가 바로 노사모라는 것 쯤은 알고서 지지를 하든 말든 해야하는 것 아닐까요? 노사모가 잘하면 도움이 되지만 조금이라도 잘못하면 그대로 반대진영의 공격빌미가 되는 상태인데 한두번도 아니고 연속해서 누가되는 행동을 하려고 하는 것은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제가 노사모를 거론해서 기분이 나쁘시다면 우선 노사모를 내세우며 반노사모 감정을 유발시키는 극단적인 적대적 행위를 단속하세요. 이번 줄기사태로 유입된 사람들 대부분이 물뚝심송님과의 논쟁을 통해 노사모에 대한 회복하기 힘든 감정수준의 학습을 했다는 것이 문제라는 생각은 못하십니까? 더구나 토박이까지 내몰더군요.

그리고 서프가 상장이라도 된 회사입니까? 소수 몇몇이 가지고 있는 개인주식의 변동을 인터넷에 공시해야 할 의무가 있나요? 이걸 요구하고 있는 물뚝심송님의 주장은 타당한 근거를 매수의혹설에 두고 있더군요. 님의 말씀처럼 회사는 회사고 네티즌은 네티즌 아닐까요?
  [4/7] 제베 (l0o4l0o4) IP :218.209.143.x    작성일 : 2006년5월30일 11시15분    
시사우화님.

노사모를 거론해서 기분 나쁜게 아니구요. 노사모가 잘못한 것도 없는데 때려잡으니 그게 문제라는 겁니다. 더군다나 물뚝심송님의 견해와는 전혀 상관없는 일이구요. 몇몇이 의혹을 제기하든 말든 내가 알아야 할 일은 아니지만 최소한 노사모와는 상관도 없는 일이지요.

그걸 억지로 연결하려 한다는 것은 말 그대로 억지일 뿐입니다.
내가 아는 한 서프 주식지분 변동이 의심스럽다고 운운하는 것은 노사모 게시판에 한번도 언급된 일 없을 겁니다. 설령 그것이 의심스럽다고 해도 해명을 요구하는 일은 못할 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논점에서 문제가 되는 것이,
어떤 의혹을 제기한다고 해서 그것이 적에게 이롭다고 트로이 목마다... 좀 황당하지 않습니까? 기본적으로 의문이 나오고 해명을 요구하는 것이 득표에 해가 되기에 잘못이라구요? 별걸다 득표로 연결시킵니다. 그것은 전혀 별개의 문제이구요. 별개의 문제를 연결시킨다는 고리가 너무 빈약하다고 생각하네요

서프가 상장과 비상장의 문제도 마찬가지 아닌가요? 상장 법인은 어떤 법적 고지 의무를 지니는 부분이 강하겠지요, 시장에 영향을 미칠 부분이 있으면 많은 주주들의 이익이나 손실이 달려 있는 것이니까요.

하지만 사회적으로 대중적 참여가 강한 회사라면 상장여부와 관계없이 자료제출을 요구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특정한 주장을 하는 집단에 의해서 회사의 인수가 진행된다면 공개적으로 진행되는 것이 중요하지요. 더구나 대중적 참여자들의 관심, 즉 정체성에 관한 부분이 걸려있는 문제인 경우는 더욱 그렇습니다.

또 한가지 댓글에 언급하신 "노사모를 내세운 사람"이 대체 누구인지요? 이해가 안갑니다. 자신의 견해가 노사모의 견해이다라고 언급한 놈이 있었나요? 기가 막힐 이야기입니다.
  [5/7] 청진 (ngi81134) IP :219.241.48.x    작성일 : 2006년5월30일 12시24분    
제베님 길가는 사람 성인 아무나 붙들고 물어 보십시요 노사모=노무현,열우당 입니다.
처신이 영 아니올시다 입니다.
  [6/7] 시사우화 (jbLee) IP :221.145.10.x    작성일 : 2006년5월30일 15시51분    
제베 (l0o4l0o4) 님... 공개적 인수... 이건 님이 지적하신 부분이니... 현재 서프의 지분은 대외적으로 공표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걸 공표하라는 이야기 인가요?

물뚝심송님은 노사모 임을 알리고 서프에 들어오신 분입니다. 자신의 견해가 노사모의 견해가 아니라고 한다해도 대부분 서프인들은 물뚝심송님이나 노혜경님의 글을 노사모라는 틀속에서 볼수밖에 없다는 겁니다. 외부에서 그렇게 보여지는 것을 기가막히다고 한다면 대중과 유리된 노사모의 폐쇄성이 문제가 되겠지요.

이번 논란으로 서프운영자가 지분변동이 없었다고 공지할 경우 이 문제는 공론으로 넘어가지요. 그렇게 되면 일반 네티즌들이 단순한 공지를 믿을 수 없으니 실질적인 지분율을 확인하고 싶어할 겁니다. 이걸 요구하게 되면 서프의 지분분포가 적나라하게 드러나게 되겠지요.

자, 여기까지 진행되면 어떠한 결과가 나올까요? 누구든 적대적 인수를 꿈꾸는 사람들은 금전적으로 취약한 주주를 집중공략해서 경영권을 인수할 수 있는 가능성을 타진해 볼겁니다. 각개격파가 한층 쉬워진다는 겁니다. 보안 방화벽이 완성되는 즈음에 경영권 방화벽을 해체해 버리겠다는 것으로도 오해될 수 있는 일입니다.
  [7/7] 다섯개의공  IP :218.144.184.x    작성일 : 2006년5월30일 18시31분    
제베님 오바 아닙니다..

실질적으로 노혜경님이 쓰신 글이 이번에 우리당에 득이 되지 않는거 기억하시지않습니까?

지금 서프라이즈= 노무현지지 사이트 이건 쉽게 성립되는 등식입니다.

지금 물뚝삼성이나..의의병기나.. 아예 그런식으로 게시판 분탕질 할거면 여당을 위해서나 노통을 위해서든

정치방에서 활동하고 황박토론방에선 활동을 자제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