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발진 사고
자동차 급발진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한국은 소비자가 제품결함을 입증해야 합니다. 제조사가 원인을 개선할 필요가 없습니다.
테슬라도 급발진 사고가 납니다. 현기차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세계 최고가 되려면 문제를 직시해야 하죠. 동기가 없으면 발전도 없습니다.
자동차 전자제어
자동 변속기 차량에서 급발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동력을 전달, 차단하는 클러치를 오작동 가능성을 가진 전자칩이 제어하기 때문입니다.
엔진제어(점화시기, 연료분사)를 넘어 모든 것을 통제하는 전기차는 더 심각하죠. 자동차에 대한 전자제어의 문제점을 공론화해야 합니다.
전자회로 특성
진공관에서 시작된 전자회로는 전기를 보내거나 막는 스위치 덩어리입니다. 소자특성 변화, 단락, 합선으로 오작동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위의 문제와 회로소자의 열, 기온, 습도가 결합해 변수를 만드는데요. 일시적 오작동, 특정조건에서 작동 또는 작동불 상태가 됩니다.
PC와 자동차
컴퓨터를 생각하면 쉽게 이해됩니다. 멈추거나 느려질때 껐다켜면 멀쩡하게 돌아가죠. S/W의 문제도 있지만 H/W도 오작동 원인입니다.
급발진 사고가 난 자동차를 검사해도 원인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을수 밖에 없습니다. 원인불명의 급발진은 전자회로 특성 때문입니다.
수동 차단장치
실리콘 보다 성능이 높은 화합물 반도체를 사용하기 시작했지만 100% 해결책은 아닙니다. 동력을 끊을수 있는 수동 차단장치가 필요합니다.
자동 변속기의 클러치를 수동으로 움직여 엔진의 동력을 차단하고, 전기차 모터에 공급되는 전기를 끊어 수동으로 차단하는 장치가 필요합니다.
[참고영상들]
CPU는 어떻게 작동할까? 10분전후 MOSFET 작동참고 https://youtu.be/Fg00LN30Ezg
혁명 트랜지스터 작업 | MOSFET
https://youtu.be/b9ofoDE_ILg
자동차 급발진 최후의 대처 방법은? 급발진의 원인은? https://youtu.be/nocWQ2fDcko
강릉 급발진 의심 사고
https://youtu.be/VXvk13wz0u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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