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현실적 통일의 길

러시아 군사력이 터키를 제압할수 있나?

러시아가 터키를 손볼수 없다는 주장이 있는데요. 터키를 공격한다면 간단합니다. 터키 공군기지를 한꺼번에 일시에 초토화 시켜 공군을 증발시킬 겁니다.

 

러시아의 순항미사일 공격만으로도 터키는 땅강아지로 전락합니다. 제공권을 상실한 터키군은 있으나 마나죠. 전쟁이란 별거 아닙니다. 급소를 치는거죠.

 

이때부터 미국, 유럽, 사우디등 중동의 친미국가들의 공군력이 가세해야 하는데 부담이 큽니다. 러시아-터키간 소모전으로 갈수 없게되죠.

 

순항미사일 공격은 개전 30분안에 터키의 공군력을 제거해 미국 및 나토의 방어개입을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공군력이 제거당한 터키는 서방의 부담이되죠.

 

시리아, 이라크에 대한 서방의 군사적 개입여건이 대폭 악화됩니다. 러시아가 터키를 무력화 시켰을때 서방이 군사적 반격을 해야 하는데 아마 못할겁니다.

 

러시아가 터키 전투기 한두대 격추시키고 지상군이 터키영토를 공격한다면 서방진영의 반격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러나 터키 공군력 증발은 속수무책이죠.

 

러시아가 국제정치적 방법으로 해법을 모색하며 시리아 제공권 장악에 집중하는 듯 하지만 터키가 또한번 역린을 건드린다면 궤멸적 타격이 가능합니다.

 

올해 또는 내년에 서방을 신처럼 모시던 나라, 사람들이 최면에서 깨어나게 될듯 합니다. 일부는 정신적 붕괴를 모면하기 위해 귀를 막겠지요.

 

군사무기로 전쟁을 판단하면 오판을 하게됩니다. 특히 미국처럼 무기성능을 뻥튀기하는 나라는 더 심합니다. 정치적으로 살펴야 실제를 판단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