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의 시조... 시조 마플이라고도 합니다. 생명의 나무에서 최초로 태어난 마우스입니다. 금속성인 생명의 나무 열매중 만년메탈(만년에 한번 열리는 열매)인 붉은메탈(양의 열매)과 푸른메탈(음의 열매)를 동시에 복용해 극초미립자(우주의 기초물질)로 현신한 신적 존재입니다.
초기 마우스들을 이끌고 질서를 잡아가는 역할을 하다가 각 부족들의 이기심이 경쟁과 대립을 만들어내자 알 마우스족을 이끌고 하늘 꼭대기에 있는 큰산으로 홀연히 사라진 존재입니다. 신에 버금가는 능력이 노출되어 다른 마우스들의 본능을 각성시키게 됨을 우려했기 때문입니다.
영원히 살 수 있는 능력인 극초미립자 현신을 이룬 시조 마플은 우주 초자아의 일부인 북극행성과 교감하여 세상에 대한 예언과 안배를 장치합니다. 생체적 수명이 다하기 전 지혜의 돌이라는 우주폭발 시점의 극초미립자 덩어리 속으로 들어가 기억으로 존재하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영속하는 존재로 은둔하게 되는 것이 시조 마플입니다. 시조 마플을 일대 마플이라고 하고 일만년 이후 우주의 빛을 둘러싼 검은 장군과의 하나전쟁 때 암흑속에서 태어나게 되는 아기 알 마우스가 이대 마플입니다.
이 이대 마플은 생명의 나무가 우주의 빛을 받지 못해 생명탄생의 기능이 저하된 상태에서 태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시조 마플과는 달리 만년 메탈 중 푸른메탈(음의 열매)만 복용해서 고열에 시달리며 사경을 헤매게 됩니다.
이후 다섯 제일기사들의 도움으로 큰산에 있는 하늘연못에서 부모님의 치료를 받게되어 건강과 함께 뒤늦게 날개를 얻게 됩니다. 그리고 우주 기초물질인 극초미립자의 두가지 성질인 힘의 돌(에너지 저장 능력을 가진 돌)과 지혜의 돌(기억을 저장)을 모아서 만든 마법의 십자가를 얻게 됩니다.
마법의 십자가로 하나전쟁의 승리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난 후 알 마우스중 유일하게 빛의 나라에 남아 후손을 두게 됩니다. 그 후 수백만년이 지난 지구력 1999년에 태어난 알 마우스가 삼대 마플이 됩니다.
삼대 마플은 미국이 외계에 신호를 보내고자 쏘아올린 보이져1호가 우주의 끝과 끝으로 이어지는 타임터널로 들어가며 북극행성의 앞선 과학에 노출되어 지구가 위험해지자 어린 나이에 홀로 가이아를 찾아 옵니다.
우주의 북쪽 끝인 북극행성과 지구가 연결되는 타임터널은 일본과의 분쟁이 격해지고 있는 독도 상공에 위치해 있습니다. 여기서 우연(?)하게 관광객의 배낭속으로 떨어져 내린 마플은 그의 조카들에게 전해져 삼형제와 백색마우스들의 지구점령 음모에 맞서게 됩니다.
또한, 이대 마플때 가이아(지구)로 사라졌다는 지혜의 탑(돌)과 힘의 탑(돌), 마법의 십자가 및 극초 미립자로 현신해 은둔하고 있는 일곱 제일기사들을 찾기위해 지구와 한민족의 역사, 세계사를 연결해 분석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활약을 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