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마우스... 어둠의 나라 생명의 나무에서 태어나지만 소용돌이 구멍으로 빨려들어가 지하세계의 참혹한 생존경쟁에 의해 극한의 파괴적 본성을 가지게 되는 비운의 마우스들 입니다. 부모의 따듯한 품속을 한번도 경험하지 못하고 오직 살기위해 모두를 적으로 돌려야 합니다.
이 지하세계에도 마우스들의 주식인 금속나무 열매가 열리지만 지상과 달리 금속성이 너무강한 토양으로 인해 서서히 중독되어 결국 몸 전체가 검게 변하는 특징을 가집니다. 그래서 검은 마우스라고 불립니다.
태어나자 마자 생존경쟁으로 단련되어 온몸이 살상무기로 변하는 탓에 최강의 무력집단으로 성장하지만 중금속에 오염된 신체의 신진대사가 급격하게 경색되어 젊디 젊은 나이에 생을 마감해야 하는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천년동안 본의아니게 지하세계로 흘러든 아기 마우스들이 짐승으로 변하던 차에 어둠나라의 제일기사가 포함된 기사단이 이곳으로 실족해 떨어져 들어옵니다. 이들에 의해 검은 마우스들의 주거지 반대쪽 지하공동에 정상적인 마우스들의 근거지가 만들어 집니다.
그곳에서 지하통로를 막아 검은 마우스들의 공격을 막아낸 이들은 힘이 닿는대로 외부세계에서 떨어져 내리는 정상 마우스들과 흘러들어오는 아기 마우스들을 구하게 됩니다. 하지만 기골이 장대한 검은 장군에게는 구원의 손길이 미치지 못해 검은 마우스가 됩니다.
홀로 생존해 나가던 검은 장군은 어린나이에도 불구하고 어느정도 파괴본능이 커지는 것을 스스로 제어합니다. 바로 중금속 오염이 덜 된 열매만 골라서 복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렇게 유년기를 보내던 어느날 훗날 검은기사단의 핵심이 되는 다른 어린 마우스들과 합류하게 됩니다.
이렇게 뭉친 어린 마우스들은 외진곳에 있는 동굴을 근거지로 중금속 오염이 덜된 열매를 확보하면서 새로 흘러들어 오는 아기 마우스들을 거두게 됩니다. 그러다 반대쪽에 있는 정상 마우스들에게 검술을 배운 검은 장군의 조련으로 빠른 시간에 정규군 버금가는 조직력을 갖추게 됩니다.
세력확장에 성공한 검은 장군은 맨손으로 본능에 의지해서 살상을 멈추지 않았던 다른 검은 마우스들을 제압하고 이들에게도 중금속 오염이 덜된 열매를 복용케 해서 파괴본능을 낮추어 통솔이 가능한 군인으로 양성하게 됩니다.
이후 세상으로 빠져나오는 길을 정상 마우스들에게서 알아낸 후 핵심인 일곱 검은기사들과 어둠나라의 군으로 들어가 사상 초유의 초고속 승진으로 수년만에 장군이 됩니다. 뛰어난 통솔력과 상대방을 빨아들이는 흡인력으로 어둠나라의 우상이 되고 급기야 공주와 결혼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온갖 영화를 얻고 더없이 안락한 생활에도 불구하고 자신들과 같은 비운의 생명들이 없는 세상을 꿈꾸며 우주 전체를 동시에 붕괴시켜 태초 이전으로 회귀시킬 수 있는 은하파괴 무기를 개발합니다.
사방이 큰산으로 가로막혀 빛의나라로 진입하지 않으면 우주로 나갈 수 없는 제약을 벗어나기 위해서 우선 심혈을 기울인 산업 생산력으로 빛의 나라를 추월해 무기 생산에 필요한 물자들을 모두 수입한 후 우주의 빛을 가두어 버리고 통로인 하나동굴을 폐쇄해 버립니다.
그런 후 은하파괴 무기에 우주의 빛을 충전하고 빛의 나라로 침공해 들어갑니다. 하지만 주어진 임무에 최선을 다하는 다섯 제일기사와 어둠나라에서 건너간 푸른기사 및 큰산에서 내려온 알 마우스 기사가 힘을 합해 대적하자 뜻을 이루지 못하고 포로가 되게 됩니다.
결국 우주통합을 이루지 못한 검은 장군은 중금속 오염으로 인한 생체조직의 신진대사 마비로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어둠나라의 공주가 낳은 아들에게 유언을 전하며 꿈을 세상에 남긴 검은장군의 뒤를 일곱 검은 기사들도 식음을 전폐해 따라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