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현실적 통일의 길

아! 대한민국 2023.08.30

○남북분리 흐름

남북 유엔 동시가입 30주년..역사의 순간을 사진집으로 만난다

내일(17일) 남북 유엔 동시가입 30주년을 맞이해 국가기록원이 사진집과 정책해설집을 발간했습니다. 국제연합(UN)은 1945년 10월 전쟁 방지와 평화 유지를 위해 설립돼 해방 이후 남북 관계에 커다

v.daum.net

김정은 첫 “대한민국” 언급… 남북을 국가 대 국가로 대하나 [뉴스 분석]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해군사령부를 방문해 한국을 ‘대한민국’으로 지칭하며 캠프 데이비드 한미일 정상회의를 “깡패 우두머리들”이라고 막말 비난했다. 북한 최고지도자인 김 위원

v.daum.net

2021년은 남북 유엔 동시가입 3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지금은 32년주년이죠. 남북관계는 대내적, 대외적 이중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외적으로는 개별국가로, 대내적으로는 분단된 하나로 인식해 왔습니다. 북한의 대한민국 호칭은 대내적 개별화 시작입니다.

남북통일/방향 - 나무위키

  은(는) 여기로 연결됩니다. 남한의 전쟁승리로 인한 통일에 대한 내용은 북진통일 문서 를 , 북한의 전쟁승리로 인한 통일에 대한 내용은 적화통일 문서 를 , 에 대한 내용은 문서 를 , 에 대한

namu.wiki

통일에는 세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1.대등한 통일, 2.무력사용 또는 붕괴에 따른 일방적 흡수통일, 3.외교적 통일로 나뉩니다.

○외교적 통일

1972년 리처드 닉슨의 중화인민공화국 방문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닉슨 대통령의 중국 방문은 1972년 2월 21일 미국의 대통령 리처드 닉슨이 중화인민공화국을 방문한 사건이다. 미국의 주 방문 목적은 베트남 전쟁에서 공산국가인 중국의 지원을 줄이고. 베트남

ko.m.wikipedia.org

대등한 통일, 흡수통일은 누구나 아는 것이니 건너뛰겠습니다. 외교적 통일은 생소한 게 아닙니다. 바로 옆 중국과 대만이 해당됩니다.

미중수교, 대만단교, 대만의 안보리 상임이사국 퇴출은 외교적 통일을 추진해 가는 중국의 수순입니다. 하나의 중국정책입니다.

양탄일성 직전이고, 곧 북일 정상회담이 예정된 북한의 대한민국 사용은 대내적 관계를 끊고 외교적 통일에 나서는 신호탄입니다.

○국제사회 퇴출

대만이 정식국호를 사용하지 못하듯, 우리도 그렇게 될수 있습니다. 우리야 대한민국이라 부르지만 국제사회 공식명칭은 아니죠.

유엔 총회 결의 제2758호 - 나무위키

이 저작물은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

namu.wiki

The Republic of Korea가 공식명칭입니다. 이걸 쓰지 못하고 그냥 대한민국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대만과 동급이 되는 겁니다.

대만이 정식 국호와 국기를 사용할 수 있는 국제기구

중국의 외교적 압력으로 인해 대만은 국제기구에 가입할 때 정식 국호를 쓰지 못하며(일반적으로 Chinese Taipei를 사용하며 가끔 Taiwan을 쓰기도 함), 국기·국가도 사용하지 못하는건 널리 알려진

www.fmkorea.com

Taipei, Taiwan 처럼 Daehan으로 불리게 만들수 있는 것이 북한의 대한민국 사용입니다. 윤석열이 북한공포에 빠져 헤매는 이유죠.

○국제구도 전망

北, 전승절 야간 열병식...한미일 vs 북중러 '밀착'

■ 진행 : 김선희 앵커, 박광렬 앵커 ■ 출연 : 김열수 한국군사문제연구원 안보전략실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

v.daum.net

오래전 북러중 : 한미일 구도를 얘기했을 때 환타지 소설이라는 비아냥이 난무했습니다. 이제 본격화 되었으니 더 나가 보겠습니다.

반미, 비미진영은 북한의 안보리 상임이사국 진출과 SCO 및 브릭스 가입 양수겸장을 둘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야말로 꽃놀이패 입니다.

안보리 상임이사국 진출은 남한퇴출, SCO 및 브릭스 가입은 유엔퇴출과 한묶음 입니다. 안받을수도 없고 받으면 패권이 꺽입니다.

○북한의 국제사회 진입

러시아 국방장관의 열병식 참석으로 북한은 실체적 핵강국이 되었습니다. 2 : 3 불균형에 따른 불이익을 러시아, 중국이 내버려 둘까요.

국제연합

세계 평화와 안전을 보장하고 국제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설립된 국제기구. 국제연맹을 계승한 것으로 유엔(UN)이라고도 한다. 국제협력의 대원칙은 국제평화와 안전의 유지에 있으며 국

100.daum.net

안보리 상임이사국은 2(러시아, 중국) 대 3(미국, 영국, 프랑스)입니다. 미국의 독단이 가능하게 기울어진 불평등한 운동장 이었습니다.

북한 "군사정찰위성 2차 발사 실패…10월 3차 발사"(종합)

[서울=뉴시스] 남빛나라 기자 = 24일 북한은 군사정찰위성을 재발사했지만 실패했다고 밝히고 10월 3차 발사를 공언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오전 6시15분쯤 공개한 기사에서 "평안북도 철

v.daum.net

북한이 군사위성 발사에 성공하면 영국, 프랑스를 넘어서게 됩니다. 안보리 진입, SCO와 브릭스 가입 어느 것이든 가능해 집니다.

○결정권은 북한에

미국이 만든 국제기구(유엔, 세계은행, 아시아 개발은행등)의 운명이 북한에 달려있습니다. 뒤로 대화하자는 미국의 다급한 배경이죠.

'브릭스 달러' 퇴짜…남아공·中·인도 현지통화 거래 촉구

(서울=뉴스1) 신기림 기자 = 브라질 대통령의 브릭스 공동통화 제안이 사실상 퇴짜를 맞았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은 브릭스 결제시스템이 국제시스템 스위프트를 대체할 수 없다고 반박했고 중국

v.daum.net

북한이 SCO, 브릭스에 가입하며 유엔을 대체할 국제기구로 확장되면 미국의 팔다리가 다 묶여버립니다. 패권외교 불능에 빠지죠.

[비전 인사이트] 달러의 운명을 바꿀 '브릭스' 확장 - 뉴스비전미디어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의 공격과 미국과 중국 간의 경쟁은 두 가지 중요한 지정학적 결과를 가져왔다. 이러한 사건은 유럽연합과 NATO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었고, 브릭스 그룹에 6개국이 추

www.nvp.co.kr

세계 4대 핵강국중 북한, 러시아, 중국이 제3세계와 함께하는데 어떤 나라가 미국혼자 강짜부리는 달러 SWIFT에 미련을 두겠습니까?

○아! 대한민국

전 국립외교원장의 탄식을 알아듣는 사람들이 얼마나 될까요? 좌우개떼 30 + 30 = 60입니다. 대한민국 60%가 곧 대만인걸 모릅니다.

김준형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김준형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m.search.daum.net

미국독식주의, 일본의 이중외교가 대한민국 제물화  작업중 입니다. 윤석열의 이념정치, 여야의 깽판정치가 미국, 일본의 바둑돌이죠.

대한민국 홀로이념

전 대한민국을 쓰지 않습니다. 반쪼가리가 무슨 대자를 쓰는지 이해할수 없습니다. 좌우가 좋아하는 허깨비 대한민국이 놀고 있습니다.

'세상만사 > 현실적 통일의 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북한의 전술핵잠 2023.09.08  (17) 2023.09.08
패권 고스톱 2023.09.06  (10) 2023.09.06
격변의 2013~2023 2023.08.27  (0) 2023.08.27
거꾸로 가는 세계사 2023.08.24  (9) 2023.08.24
허술한 미국 2023.08.20  (2) 2023.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