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와 시/이야기 초고

110

110
초 고강도의 금속주조물을 만드는 것이 저 같은 대장장이 일생의 소원이죠. 어둠왕의 제왕 검과 전설의 병장기인 일곱 자루의 검이 바로 로얄메탈을 이용해 주조된 것입니다.”
“그 귀한 로얄메탈이 이곳에 있기나 할까? 수령이 천년을 되어야 열린다는데..... 이 나무들의 크기로 조아 천년은커녕 오백년도 넘지 않았을 것 같아요”
“맞는 말입니다. 저 나무들은 수령 사백년 정도 되는 것들입니다. 하지만 숲 안쪽으로 들어갈수록 토양이 척박해지고 있어요. 이곳에 있는 나무들의 크기가 엇비슷하지만 다 같은 수령이라고 볼 수는 없지요. 지난번 숲을 정찰했을 때 지질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숲 가장 안쪽의 토질은 금속나무가 성장하기 가장 힘든 악조건을 갖추고 있어요. 금속 성분이 거의 없더군요. 그런 곳에서 자라나는 금속나무는 양질의 토양에서 서식하고 있는 금속나무보다 성장속도가 더딜 수밖에 없습니다. 저 안쪽에 있는 나무들은 최소수령 천년이 넘는 고목들입니다.”
“우선 이 메탈젤리로 필요한 도구들을 만들고 시간 여유가 생기면 로얄메탈을 찾아봅시다.”
“도끼 같은 것도 만들어 주세요. 그 동안 검으로만 나무를 다듬었더니 날이 다 무디어 졌어”
“뭐든 주문만 하시라고. 필요한 건 다 만들 수 있단 말씀이야~”
“그럼, 우리가 무엇을 거들어 주면될까요?”
“철 함유량이 많은 돌들을 찾아서 이곳으로 가져다주세요. 그리고 가마도 만들어야 지요”
작은 호수에서 진흙을 퍼 날라 가마를 만든 탐험대는 철 함유량이 많은 돌들을 가마에 넣고 땔감으로 마련해 둔 장작을 아궁이에 넣어 불을 지폈습니다.
“메탈 젤리는 언제 넣지요?”
“아직, 온도가 천도는 되어야 됩니다. 그때 메탈 젤리를 넣으면 화학 작용이 일어나서 금속들이 녹아내리기 시작합니다.”
“톱이나 도끼 모양은 어떻게 만들지요?”
“이 곳이 금속 함유량이 가장 많은 곳입니다. 이렇게 땅바닥을 단단하게 다져 놓고 톱 모양으로 음각을 만들면 되지요. 여기에 이렇게 쇳물을 부어 넣고 식힌 후 담금질을 한 후 날만 벼르면 완성 되지요”
“그럼 도끼는?”
“우선 도끼모양 음각을 다져 놓고 손잡이가 들어갈 구멍 부분에는..... 이렇게 손잡이 크기로 다듬어 놓은 돌을 중간에 걸쳐 놓으면 됩니다”
“필요한 도구를 모두 만들려면 며칠이나 걸리겠습니까?”
“한 한달정도 필요합니다.”
“우선 당장 필요한 톱과 도끼부터 몇 개 만들어 주세요. 나머지는 천천히 만들어도 되니”
“그 정도라면 뭐..... 한 사흘 정도면 됩니다.”
완성된 톱과 도끼는 건네받은 네 마우스는 요새에서 내려와 금속나무 들을 잘라내기 시작했습니다.
“이 나무가 이쪽 공동의 마지막 나무로군요.....”
“흠, 그 나무만 제거하면 이 공동의 안쪽 절반은 절대 검은 마우스들이 침입하지 못할 겁니다.”
“이제 중앙 공동에 있는 나무들도 제거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중앙공동 절반만 제거하면 이 곳은 완전한 안전지대가 될 텐데요. 그 후에 우리 쪽 공동 입구에 튼튼한 문을 만들어 달자 구요”



2004-03-09 02:34:41 (220.116.161.193)

'이야기와 시 > 이야기 초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8  (0) 2005.10.25
109  (0) 2005.10.25
111  (0) 2005.10.25
112  (0) 2005.10.25
113  (0) 2005.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