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와 시/이야기 초고

10 페이지

10
새가 조상인 알 마우스 족은 모든 금속나무 꼭대기에 둥지를 지어놓고 하늘을 날아 이동하며 금속나무 열매를 수확해 식량으로 삼았습니다.
알 마우스들은 지상 어느 곳이나 날아다닐 수 있었지만 큰 산은 그 높이가 어마어마해 중턱이상 날아오를 수 있는 마우스는 없었습니다.
하나의 생명나무에서 태어난 각기 다른 여섯 마우스 부족은 나름대로의 능력을 모아 빛의 나라를 개척하기 시작했습니다.
개척초기에 알 마우스 부족은 하늘 높이 날아올라 사방을 정찰하여 새로운 금속나무 숲을 발견해 각 마우스 족에게 경작을 맡겼습니다.
날로 번성한 알 마우스 족은 빛의 나라에 있는 모든 금속 나무들을 찾아내게 되었고 이들이 가장 강력한 세력을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금속나무 뿌리 옆을 파고 들어가 갱도를 만든 마우스 들은 금속양분 과다 흡수로 비대해져 금속 나무 서식에 해가되는 금속 벌레들을 적당한 시기에 식량 창고로 옮겨 금속나무의 성장을 도와 숲이 더욱더 울창해 졌습니다.
한때 사막을 포함해 빛의 나라 대지가 온통 금속 나무로 뒤덮이다시피 한때도 있었지만 공존의 평화는 그리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영토가 넓어지자 노동력이 모자라게 된 각 부족들은 보다 많은 마우스들을 태어나게 했고 초기에는 이것이 각 마우스 부족의 부강을 뒷받침 해 주었지만 더 이상 개척할 곳이 없어지자 불어난 마우스들 때문에 식량이 부족해지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정도 이상의 금속 벌레들을 잡아먹게 되었고 금속 벌레들이 금속 토양을 분해해 성장을 돕던 순기능이 약화되자 금속나무의 성장이 둔화되고 숲이 퇴화되기에 이르렀습니다.
생명의 위기를 느낀 금속나무들은 생존을 위해 제일먼저 번식 기능을 담당하는 씨인 메탈 젤리로 공급되던 영양분을 차단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되자 메탈젤리를 주식으로 하는 알 마우스 족의 서식지가 급속히 감소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머지 부족들은 아직 풍부한 금속 벌레들을 남획하며 알 마우스 족의 곤경을 모른 체하고 마구잡이 갱도 개발에 몰두하고 있었습니다.
여기에 더해 굴착 시 파내게 된 금속을 활용해 각 부족별로 축성을 시작했습니다.
금빛 마우스들은 금을 캐 올려 으리으리한 금빛 성을 완성하고 연일 잔치를 열었습니다.
이에 뒤질세라 은빛 성을 축조한 은빛 마우스들도 각지에 전갈하여 이웃 부족들을 초대해 푸짐한 대접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다이아몬드 마우스들은 다이아몬드를 이어쌓는 특수 공법을 개발해 우주의 빛에 반짝이는 아름다운 다이아몬드 성을 만천하에 공개하며 자신들의 능력을 뽐내었습니다.
다만 철갑 마우스들만은 실용적인 품성을 그대로 담아 소박하지만 견고한 성을 쌓아 비바람을 피하는데 적합한 구조로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막대한 양의 금속들이 땅에서 캐 올려지자 땅으로부터 올라오던 윤택한 생명의 숨결이 점점 옅어지기 시작합니다.
한때 사막을 경작해 가장 크고 울창한 숲으로 변했던 큰 산 밑의 토양은 거미줄처럼 파헤친 광도로 인해 황폐화되어 다시 지금의 사막이 되어 버렸습니다.
금속 나무들이 잎으로 흡수한 공기를 뿌리로 내려 보내 이곳에 서식하고 있던 금속 벌레들에게 공급하면 이 공기와 체내분비물의 화학 반응을 이용해 주변의 금속을 녹이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이곳에 거미줄 같은 갱도들이 대책 없이 마구잡이로 만들어 지고 때를 맞춘 듯



2004-03-09 02:59:22 (220.116.171.16)

'이야기와 시 > 이야기 초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8 페이지  (0) 2005.10.25
9 페이지  (0) 2005.10.25
11 페이지  (0) 2005.10.25
12 페이지  (0) 2005.10.25
13 페이지  (0) 2005.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