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와 시/이야기 초고

74

74
고.....
이것을 이상하게 생각해 조사를 해보니 물방울 마우스들이 금속 가루를 채집한 달과 일치 하는 것으로 나타나 금속가루 양을 조절하며 실험한 결과 그 금속 가루들이 아기 마우스들의 탄생에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물질임을 알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신비의 금속에서 녹아내린 금속 가루들이 흘러가는 곳을 따라가 보니 바로 생명의 호수로 흘러가 생명나무 뿌리에 흡수되는 것도 확인 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태어났어야 될 수많은 아기 마우스들의 생명으로 이번 전쟁을 이긴 셈이 로군”
죄책감을 느낀 푸른 마우스들은 가지고 있던 병장기들을 아무도 모르는 곳에 숨겨두고 남은 생을 자연을 벗하며 살아갔습니다. 이들 중 가장 나중에 숨을 거두게 된 푸른 마우스가 물속 마을을 전설로 묻어 둘 것을 당부하며 예언을 담은 시를 유언으로 남겼습니다.
“우리 모두가 눈을 감은 후 일곱 개의 별이 태어나 우리를 찾게 될 것이다. 그 대들은 이 세상에서 가장 큰 것을 찾아 가야하니 세상의 무거운 짐이 자네들의 어깨에 드리워 질것이 로다”
“이것이 바로 전설이 아닌 전설로 내려오는 저 물방울 마우스들에 얽힌 이야기입니다. 물속 마을과 버섯마을은 푸른 마우스의 부탁을 받들어 푸른 마우스와 원로 이외에는 호수 속의 비밀을 알지 못하도록 정오가 되면 낮잠을 자는 관습을 만들어 낸 것입니다. 간혹 이를 어기는 버섯마을 젊은이들이 나타나곤 하는데 그들은 모두 물속 마을에서 평생을 살아야 하는 대가를 치루고 있지요. 당신의 말투나 행동으로 보아 군인이 틀림없는 듯한데?”
“하하.....군인은 무슨....., 어둠 나라로 유학 왔다가 징집을 피해 숨어 다니는 마우스일 뿐입니다.”
“이 어둠나라 군인들은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양성 됩니다. 따라서 약간이라도 계급이 높은 군인을 만난다면 당신의 그런 어설픈 위장은 금방 탄로나 버립니다.”
“하하.....하, 위장이라니.....?!”
“보아하닌 전염병에 감염된 것 같은데 바로 그 검은 반점이.....잘 그리긴 했는데.....검은 반점은 당신 몸에 나있는 것처럼 보이는 곳에만 발생하지 않습니다. 처음 발병 했을 때는 오히려 겨드랑이 같은 보이지 않는 곳에 반점이 생겨나 몸 전체로 퍼져 나가게 됩니다.
내가 당신에게 이 호수 마을에 얽힌 비밀을 털어 놓은 것은 이번 전쟁을 통해서 느낀 바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당신들의 지휘관이 어둠나라에 더 큰 타격을 입히려 마음만 먹었다면 아마 전체의 30% 불귀의 객으로 만들 수 있었을 것입니다. 변전소 계곡 양쪽을 폭파해 가두어둔 왕궁 수비대에 포탄 수십 발만 퍼부었어도 천여명에 달하는 병력이 눈 깜짝할 사이에 몰살당했을 것입니다.
또한, 어둠을 활용해 왕궁 수비대 코앞에서 직접 사격을 가할 때 표적에 대포가 아닌 주둔군 진지 중 하나만 이라도 포함 시켰다면 그 곳에서도 상당한 사상자가 발생했을 것입니다. 모든 정황을 감안해 보면 빛의 나라 수뇌부는 전쟁을 통해 수많은 생명이 고통 받는 것을 되도록이면 피하려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나는 푸른 마우스의 유언에 나오는 이 세상에서 가장 큰 것들을 찾아 다녔습니다.
제일 먼저 이 마우스 행성에서 가장 거대한 큰 산을 주목 했지요.
하지만 마우스의 힘으로 갈 수 있는 모든 곳을 다 찾아보았지만 어떤 표식이나 금속조각 하나 보이지 않더군요. 그 다음 생각한 것이 건축물로는 가장 큰 어둠 왕궁 이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마을 원로일행이 어둠 왕궁으로 말린 물고기를 가지고 갈 때 마다 따라가곤 했습니다. 덕분에 어둠 왕궁은 눈을 감고도 돌아다닐 수 있을 만큼 구석구석을 환히 꿰뚫고



2004-03-09 02:43:27 (220.116.161.193)

'이야기와 시 > 이야기 초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72  (0) 2005.10.25
73  (0) 2005.10.25
75  (0) 2005.10.25
76  (0) 2005.10.25
77  (0) 2005.10.25